Global Game Jam 2011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 페이지 : 신청하기
위 링크에서 세부적인 시간, 장소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글로벌 게임잼은
오셔서, 혹은 친구들과 와서 3일의 기간동안 글로벌게임잼 사이트에서 당일 저녁 제시한 주제로 자유롭게 토론과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실제 게임을 만들어보는 행사입니다.
전세계 동시 진행이며 글로벌게임잼 사이트에 등록하고 마지막날 완료된 게임을 사이트에 등록, 전세계에 공개됩니다.
비디오 게임의 또다른 관점과 가능성을 만들어보세요.


글로벌 게임 잼 2010 : http://www.gameade.com/home/ggj10
글로벌 게임 잼 공식 홈페이지: http://www.globalgamejam.org/
 
문의 :
•전재우 imwill@naver.com 
•정성영 jungsungyoung@gmail.com twitter @CuriousPaul
•김기웅 game4kay@gmail.com twitter @istoriae




FAQ
Q : 공모전인가요 ?
A : 아닙니다. 게임을 잘만들 필요도없습니다. 멋진 그래픽에 화려함도 필요없습니다.
누군가를 이길필요도 없습니다. 승자와 패자도 없습니다.
단지, 각자의 자유로운 게임 아이디어를 게임으로 만들어보세요. 
행상 마지막날 일요일 오후에 팀별 간단한 프레젠테이션과 평가/토론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Q : 누가 참가할수있나요 ?
A :  java, C++,C#,xcode,php,asp,directx,opengl, lua, 쉐이더 등과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플레쉬 등, 게임 기획 및 프로그래밍 등 경력 5년차 이상의 소위 "전문가,경력자"라고 불리는 사람만이 게임을 만들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래픽이 화려해야, 멋지고 복잡한 시스템이 들어가야, 그렇게 만들어져야만 "게임"이라 할수있는것도 아닙니다.  그래야 재미난 게임이 되는것도 아닙니다.
실력 없어도 됩니다. 경력 없어도 됩니다. 이 행사는 실력 뽐내고 경력 자랑하는 행사가 아니니까요.
게임에 관심있는 누구나와서 당장 자신이 가진것들로 게임이란 매체에 뛰어드시면 됩니다. ^^

Q : 미리 꼭 신청을 해야하나요 ?
A :  운영을 위한 최소한의 절차일 뿐입니다. 또한 신청하신분들도 결국 행사장에 오셔서
글로벌게임잼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간단히 이메일만 입력하시면됩니다.
신청페이지 온오프믹스의 정원은 신경쓰시지 마시고 등록하시면 대기자로 들어갑니다. 참가자 중에 불참자가 발생하면 대기자순으로 참가하실수 있습니다.
 
Q : 참관 가능하나요 ?
A : 가능하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참여하세요.
이 행사는 사실상 글로벌 게임잼에서 주관합니다. 단지, 게임에이드에서 장소를 선정하고 홍보를 하고 사람들을 모으는 것 뿐입니다.
그만큼이나 자발성이 이 행사의 중심 분위기입니다. 주최자도 참가자도 구분이 모호합니다.
참여하고 즐기는 사람이 곧  참가자이자 주최자입니다.
이 행사는 컨퍼런스가 아닙니다. 멋진 강연이 있지도 않습니다. 모두가 수평적 관계에서
게임을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를 모으고 정제하고 실제 구현합니다.
참관보다 참여에서 더 많은것을 느낄수 있는 이유입니다.
 
Q : 참가비 및 준비물은 ?
A :  참가비는 자신의 열정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행사장 넥슨 교육장에 여분의 컴퓨터(20대)가 제공됩니다.
하지만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거나, 개발환경을 세팅하기위한 시간도 많이 소요될겁니다. 따라서 본인이 게임 제작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들을 직접 가지고 오셔야 됩니다. 
(예: 노트북, 담요, 효자손(?), 보드게임, 소주, 다과 등)
 
Q : 집에 갈수있나요 ?
A : 출입이 자유롭습니다. 밤을 새우고/ 집에가서 쉬고/행사장에서 자도 괜찮습니다.


글로벌 게임잼은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권위주의적이지도 않습니다.
참여하는자 누구나 주인공이고 주체로서 즐길수 있는 "즉흥 게임만들기 파티"입니다.
제한된 짧은 시간내에 멋진 분들들과 함께 협업하여 누구나 게임을 만들수있는 독특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합니다. ^^

0 comments:

Post a Comment